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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불만접수

무극본점, 고객보다 장사가 먼저인가요?

고객 이름으로 검색  119.♡.195.65 0
792 2018.01.26 09:58
고객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용지점 담당안경사
고객 kjy0314@nate.com (010) 9377-0710 본점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무극에서 하드렌즈와 안경을 구입한지 10년이 넘은 고객입니다.
무극 본점(대구 수성구 만촌동) 근처에 거주하고 있고, 인근 범어동에 있는 직장을 다녔기 때문에
하드렌즈와 안경, 그리고 가족들의 안경을 무극에서 구입해왔습니다.
하드렌즈의 특성상 1년 주기가 아닌 짧게는 몇개월(분실, 파손으로) 길면 2~4년으로 구입했지만,
어쨌든 다른 안과나 안경점이 아닌 무극을 10년 넘게 다녀왔습니다.

하드렌즈는 일상에서 분실이나 파손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럴 경우 단골 안경점은 빨리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오래 다닌 곳은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기에 꾸준히 이용하는게 단골 고객들의 마음일 겁니다.

아무튼, 몇개월전에 직장을 다른 지역으로 옮겼고(거주지는 그대로)  어제 근무중에 하드렌즈를 분실하여 무극 본점에 당연하게 전화를 했습니다.
무극 본점에서 본인들이 택배로 렌즈를 보내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택배를 받을 동안 일회용렌즈는 어떻게 하죠? 라고 하니 며칠은 어쩔수없겠네요, 라는 답변부터 하더라구요.

이게 말이 되나요? 안경점에 일하시는 분이, 눈이 안보이면 얼마나 불편할지 알면서, 어떻게 어쩔수없다는 답변을 할수 있는지,
정말 기본이 안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고, 개인 직원의 실수라고 치부하기엔, 옆에 있는 다른 직원과 상의하는 내용이 전화너머로 다 들렸기 때문에
개인 실수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는 며칠의 기간이 걸릴경우, 일회용렌즈를 챙겨주셨다, 라고 하고 택배받는 기간이 오래 걸린다면
지금 다른 지역에서 일하고 있는데 부근에 무극 체인이 있더라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본점 직원이, 그럼 일회용렌즈는 그 쪽 지점에서 받으시고, 저희쪽에서 택배를 보내겠다. 라고 응대하시더라구요.

안경점도 결국 장사인가요? 고객 불편은 안중에도 없나요?
지금까지 10년 다니면서 늘 친절하고 꼼꼼하게 챙겨주고, 당연히 하드렌즈 교체기간에는 불편하지 않게 대응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무극도 장사가 우선인 '가게' 로 전락하고 있는 것 같아 씁쓸하네요.

그리고, 제가 오래 다닌 고객이라고 이야기하면서 렌즈 비용과 포인트를 물어봤습니다.
그동안 무극을 신뢰했기때문에 렌즈비용이 올랐다 내렸다 해도 이해하고 거래해왔는데,
어제는 훨씬 비싼 비용을 부르시더라구요. 포인트는 0이라고 하셨고.
1,2년에 한두번 거래했다면 몰랐겠죠. 그런데 저는 무극에서 10년 넘게 교체한 렌즈만 여러갭니다. 정확한 금액은 몰라도 대략 금액은 가늠하고 있는데
전화로 대응하면 그런 식으로 밖에 못하시나요?
그리고 지금도 포인트가 왜 0인지 모르겠네요. 그 전에 하드렌즈 교체하면서 다 썼을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상세 내역을 이야기해주셔야 하지 않나요?

아무튼, 본점을 신뢰할수없어 직장 부근 다른 무극 체인점에 전화해서 상황설명을 했고
본점에서 렌즈 도수와 제품명을 받아서 주문해달라고 했습니다.
이참에 다른 안경점으로 바꿀까했지만 일단 급하니, 무극 체인점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정말 실망스럽네요. 고객보다는 장사 잇속이 먼저인 곳이라고밖에 생각할수없는 어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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